본문 바로가기
실생활과 경제관련

가을에 떠나면 좋을 국내 여행지 추천

by 신디부 2022. 9. 5.
반응형

가을에 떠나면 좋을 국내 여행지 추천

이제 여름도 지나고 바람이 산들산들 부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가을이 되면 문득 여행 가고 싶은 생각이 나잖아요. 추석 연휴도 있고요. 그래서 가을에 떠나면 좋을 이색적인 여행지 몇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경북 문경 단산 모노레일

문경 단산은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데는 35분 정도, 내려가는 데는 25분 정도가 걸립니다. 가장 짜릿한 구간은 42도 구간인데요, 내려올 때는 더 아찔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곳에선 안전벨트를 부여잡게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가면 기다리지 않고 내 시간에 맞춰 탈 수 있습니다. 단산은 특히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리고 여기 곳곳에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특히 사진 찍기 좋은 곳은 달 포토존, 어린 왕자 포토존 등이 있습니다. 문경에서 꼭 먹고 가야 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뉴욕제과입니다. 여기는 예약하고 가야 합니다. 저는 한 5일 전에 예약한 후 방문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찹쌀떡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정말 쫀득하고 맛있었습니다.

 

2. 경북 울진 죽변 스카이 레일

이 레일은 바다 위를 달리는 모노레일입니다. 단산 모노레일은 8인승인데 죽변 해안 스카이 레일은 4인승입니다. 장점은 4인승이니까 일행끼리만 탈 수 있다는 점이죠. 두 명이서 가면 두 명이 탈 수 있습니다. 대신 모노레일 가격은 1인 가격이 아니라 모노레일당 가격입니다. 여기를 주말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대기 시간이 거의 1시간 30분을 기다려야 했어요. 그래도 장점이 있습니다. 이 주변에 죽변 등대공원, 드라마 폭풍 속으로드라마 세트장, 하트해변, 죽변 등대 등 1시간 내로 볼 수 있는 볼거리가 많다는 점입니다. 모노레일을 매표한 후 이러한 볼거리를 다 구경한 다음에 가서 탑승하면 됩니다. 주변 해양 스카이레일의 사진 포토존은 모노레일 안에서 찍은 것보다 드라마 세트장에서 바라본 하트해변 또는 모노레일과 함께 찍은 것을 추천합니다.

 

3. 경북 포항 스페이스 워크

소개하고 싶은 포인트는 스페이스 워크의 일몰과 야경입니다. 하절기인 3월부터 11월까지는 평일에는 밤 8시까지, 주말엔 밤 9시까지 운영을 하거든요. 입장료는 없고요. 예약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차장은 어디에 주차를 하든 걸어서 10~15분 정도는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의 사진 포인트는 완전히 어두워졌을 때도 멋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시간은 약간은 빛이 있는 노을 질 무렵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근처에 영일대 해수욕장과 와 여남 카페 거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도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4. 울산 십리대숲 은하수길

대나무 숲이 십리(4km)나 이어진다고 해서 십리대숲이라 불리는 이곳은 밤에는 은하수길이라 불립니다. 일몰 후부터 밤 10시까지 볼 수 있는 야간조명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사진 찍기가 좀 어려워요. 약간의 꿀팁은 삼각대를 설치해서 흔들리지 않게 찍는 것, 그리고 휴대폰 플래시를 이용해서 좀 더 밝게 찍는 것입니다.

 

5. 경기도 연천 재인 폭포

재인 폭포는 다른 폭포와 달리 원래 평지였는데 평지가 움푹 내려앉아서 큰 협곡이 생기면서 폭포가 생긴 곳입니다. 높이만 하더라도 18m, 너비 30m, 길이 100m에 달하는 폭포로 이 주변에는 걷기 좋은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물줄기 옆을 바라보니 검은 현무암 주상 절기가 형성되어 있더라고요. 이곳은 입장료는 없고 주차장은 넓습니다. 이 근처 맛집도 소개해드릴게요. 경기도 연천 추천 맛집은 망향 비빔국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빔국수 중 탑 5에 들 정도의 맛집입니다.

 

6. 충북 제천 용추 폭포 유리 전망대

폭포 위를 걸을 수 있는 유리 전망대가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는 곳이에요. 발아래 폭포가 떨어지는데 그 위를 걸으니 이색적이더라고요. 그리고 여기서 조금만 걸어가면 용추 폭포 전망대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사진 스폿이 있습니다. 폭포와 사람을 함께 찍기가 어렵긴 했는데 그래도 인생 사진이 완성되었답니다.

 

이렇게 일곱 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국내에서 가을 여행지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